콘텐츠로 이동하기

새 Google Ads 계정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새 Google Ads 계정을 만들려고 합니다. 새 계정을 만들지 않고도 동일한 계정 내에 여러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담 일정 예약하기 로그인 지금 시작하기
가입에 관한 전화 지원 받기 (월~금 09:30~18:00)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사항

유료 검색이란 무엇인가요?

2023년 3월 20일 도움말
두 명의 여성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흰색 상의의 한 여성은 타이핑을 하고 있고, 파란색 상의의 다른 여성은 스마트폰을 든 채 노트북 화면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공유

핵심 요점

비즈니스 성과를 한 단계 높이고 싶다면 Google Ads 검색 캠페인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검색결과 상단에 내 웹사이트를 노출하여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알아볼 내용

  1. 유료 검색 광고
  2. Google Ads의 이점
  3. Google Ads 설정 및 결과 모니터링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면 적절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는 데 도움이 되기에 결과적으로 클릭률을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유료 검색 광고

Google 검색에 무언가를 입력하면 검색결과 페이지(SERP)에 결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무료 검색결과와 유료 검색결과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유료 검색결과는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나타나며, 작은 ’광고’ 녹색 상자가 표시됩니다. 검색 광고 게재를 시작하고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Google Ads 계정에 가입하세요. 사용자가 내 광고를 클릭하고 내 사이트로 리디렉션되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Google Ads의 이점

Google Ads에서는 최적의 키워드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인 Google 키워드 플래너가 제공됩니다. 타겟팅할 검색어를 정할 때 다음 사항을 고려하세요.

  • 잠재고객과의 관련성

  • 검색량

키워드의 예상 검색량을 확인한 다음, 각 키워드에 얼마를 지출할 것인지를 정하세요. Google 키워드 검색량이 적을수록 입찰가가 낮으므로 더 저렴하게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동일한 키워드에 대해 얼마나 많은 다른 비즈니스가 입찰하는지에 따라 정해집니다.

마지막으로, Google의 품질평가점수는 광고의 품질, 그리고 타겟 키워드와의 관련성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의 3개 요인에 따라 각 키워드에 1~10의 값으로 품질평가점수가 측정됩니다.

  • 내가 선택한 키워드의 품질

  • 키워드와 광고의 관련성

  • 방문 페이지의 사용자 환경

품질평가점수에 따라 유료 검색엔진 마케팅의 비용과 효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품질평가점수를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Google의 간단한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품질평가점수는 유료 검색엔진 마케팅의 비용과 효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Google Ads 설정 및 결과 모니터링

Google Ads를 사용하면 광고를 쉽게 설정하고 결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를 시작하고 운영하려면 계정을 설정하고, 타겟팅하려는 검색어를 찾은 다음, 광고를 만들고, 일일 광고 예산을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누구든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의 모든 실적은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실적을 평가하려면 다음과 같은 수치를 추적하세요.

  • 내 광고를 본 사용자의 수

  • 내 웹사이트로 연결된 클릭 수

  • 내 웹사이트에서 내 광고를 통해 창출된 판매 수익

Google Ads에서는 계정 내 모든 광고를 측정하여 광고 실적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요약

성공적인 Google Ads 캠페인 운영의 핵심은 적시에 적절한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것입니다. 내 광고가 잘 보이도록 검색결과 최상위에 광고가 노출되게 하세요. 마지막으로, ROI를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광고 설정을 조금씩 변경하세요.

다음 단계에 따라 Google Ads에서 유료 검색 광고를 설정해 보세요.

지금 바로 가입하기

계정을 만들고 예산을 설정한 다음, 첫 광고를 만들고 어디에 광고를 표시할지 결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