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이동하기

새 Google Ads 계정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새 Google Ads 계정을 만들려고 합니다. 새 계정을 만들지 않고도 동일한 계정 내에 여러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담 일정 예약하기 로그인 지금 시작하기
가입에 관한 전화 지원 받기 (월~금 09:30~18:00)

도움말 및 유용한 정보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타겟팅으로 더 많은 잠재고객 또는 신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기

2023년 3월 20일 도움말
매장 계산대 뒤의 여성이 매장에서 물건을 산 남성에게 쇼핑백을 건네고 있습니다.

공유

핵심 요점

누구나 온라인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란 웹사이트, 기사, 동영상에 표시되는 배너와 작은 상자 광고를 말합니다. Google Ads를 사용하면 2백만 곳 이상의 웹사이트가 모여 있어 전 세계 거의 모든 인터넷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아볼 내용

  1.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비교
  2. 디스플레이 광고를 시작하는 방법
  3. 관심분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
  4. 인구통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

특정 연령, 성별 또는 자녀 유무 상태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인구통계를 사용하여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타겟팅을 세분화하면 광고를 표시할 잠재고객의 범위를 좁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디스플레이 광고가 중요한 이유

Google Ads 검색 광고는 잠재고객이 Google에서 내가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검색하는 순간 표시되는 반면, 디스플레이 광고는 잠재고객이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속한 사이트를 방문할 때 표시됩니다. 그렇다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내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타겟팅을 이용하면 개인적인 관심사, 연령, 성별 등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잠재고객의 특성을 바탕으로 광고를 표시할 시점과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비즈니스와 관련된 사이트 또는 설정한 Google Ads 잠재고객 도달범위와 일치하는 사용자가 네트워크에서 사이트를 탐색할 때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내가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찾고 있지 않더라도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이고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더 높은 사람들에게 비즈니스,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검색 광고만 이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잠재고객 또는 완전히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GDN이란 무엇인가요?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즉 GDN은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2백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 동영상, 앱의 그룹입니다.

긴 곱슬머리의 여성이 바닥에서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엎드린 채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있습니다.

타겟팅 디스플레이 광고를 시작하는 방법

아직 Google Ads 계정에서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있지 않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Google Ads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캠페인’, ’새 캠페인’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 캠페인 유형으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만’을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면 캠페인에 포함할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타겟팅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도달하기

관심분야 타겟팅에서는 이름 그대로 내 비즈니스와 관련된 제품, 서비스 또는 취미에 대한 관심사를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관심분야 타겟팅에는 다음의 3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관심분야 잠재고객

여기에는 관심분야나 취미를 바탕으로 한 80가지 서로 다른 그룹(예: ’스포츠 팬’, ’자동차 애호가’ 또는 ’게이머’)이 포함됩니다. 이 중에 내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일 것으로 생각되는 하나 이상의 잠재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맞춤 관심분야 잠재고객

키워드를 사용하여 관심분야 잠재고객보다 더 좁은 범위의 맞춤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러닝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관심분야 잠재고객으로 ’스포츠 팬’을 선택하는 대신 ’마라톤 트레이닝’, ’러닝 초심자’, ’러닝 팁’과 같은 단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키워드가 포함된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running.com 또는 runnersworld.com과 같이 러너들이 방문할 만한 특정 URL을 추가하면 광고를 표시하고 싶은 사이트를 타겟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매 의도 잠재고객

구매 의도 잠재고객을 설정하면 내가 제공하는 것과 비슷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웹사이트의 장바구니에 러닝화를 담아 뒀거나 여러 사이트에서 특정 러닝화를 찾아보는 고객이 있는 경우 내 광고가 트리거됩니다.

알고 계셨나요?

Google Ads를 통해 Google 지도에 광고를 게재하여 현지 고객이 내 비즈니스와 유사한 비즈니스를 검색할 때 이러한 지역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 그룹 찾기

인구통계 그룹별 타겟팅을 이용하면 잠재고객의 개인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광고의 타겟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인구통계 그룹에 속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연령: ’18~24세’, ’25~34세’, ’35~44세’, ’45~54세’, ’55~64세’, ’65세 이상’, ’알 수 없음’
  • 성별: ’여성’, ’남성’, ’알 수 없음’
  • 자녀 유무: ’자녀 있음’, ’자녀 없음’, ’알 수 없음’

비즈니스가 이러한 특정 그룹 중 하나 또는 이들의 조합을 대상으로 한다면 GDN 인구통계 그룹별 타겟팅을 이용하여 광고가 표시되는 잠재고객 범위를 좁히고 내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 있어 할 만한 사람들에게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을 관심분야 잠재고객 및 구매 의도 잠재고객과 결합하면 범위는 좁지만 관련성이 더 높은 고객층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용품 부티크를 운영하는 광고주가 조깅용 유모차를 홍보하려고 한다면 ’자녀 있음’ 인구통계 그룹과 함께 러닝, 피트니스, 육상을 바탕으로 한 관심분야 그룹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특정 인구통계 그룹을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이 노인이며 이 연령대에 속한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데만 예산을 쓰고 싶다면 캠페인이 ’65세 이상’을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 광고를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타겟층이 좁아지면 광고를 보는 사람의 수가 줄어든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어떤 타겟층 조합이 매출 증대에 가장 도움이 되는지 테스트해보세요.

캠페인에서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 Ads 계정에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합니다.
  • ’+ 타겟팅’ 버튼을 클릭한 다음 인구통계 카테고리를 추가할 광고 그룹을 선택합니다.
  • ’타겟팅 추가’를 클릭한 다음 타겟팅할 인구통계 그룹에 해당하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더 많은 웹사이트에서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캠페인에서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타겟팅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내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신규 잠재고객 또는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여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하기

계정을 만들고 예산을 설정한 다음, 첫 광고를 만들고 어디에 광고를 표시할지 결정해 보세요.